지하철 연착증 발급받는법 (열차지연증명서)


직장인들의 애환 중 하나일 수 밖에 없는 지하철! 일명 지옥철이죠. 아침마다 지하철을 통해 출근전쟁을 벌이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2호선 열차는 잦은 고장 및 연착이 발생해 직장인들의 출근길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지하철 연착증이 필요한 분들이 많습니다. 

다행히 서울교통공사에서는 ‘지하철 연착증’인 간편지연증명서를 발급해 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를 이용해 간편하게 열차지연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 연착증 발급받는법 (열차지연증명서)

우선 지하철 연착증을 발급받기 위해서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포털검색을 통해서 가능하며 아래에 링크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역이용정보나 지하철 관련한 메뉴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제일 왼쪽의 [간편지연증명서]를 선택합니다. 

▼해당 메뉴가 들어가시면 지하철 연착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한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해당 날짜와 시간에 연착된 지하철 목록이 보이는데요. 10월 4일로 검색해보니 5분 이상 지연된 건들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지연 목록은 지하철이 5분 이상 지연된 정보만 게시되고 있습니다. 

▼조회된 목록 중에서 본인에 해당하는 지연 시간을 클릭하면 열차지연증명서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아래가 발급된 간편지연증명서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기 어려운 분들은 가까운 역에서도 지하철 연착증 발급이 가능한데요.1~8호선의 간편지연증명서의 경우 당일부터 7일전까지 5분 이상 지연된 노선에 지연시간이 표시됩니다. 

9호선은 서울시 메트로 9호선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하며, 당일부터 3일 전까지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노선 모두 30분 이상 지연된 경우에는 고객센터 1577-1234로 문의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지하철 연착증 발급받는법 (열차지연증명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