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거미 퇴치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거미 퇴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거미는 주로 창틀이나 문틈, 통풍구를 통해 집에 침투한다고 하는데요. 저희집인 고층인데도 불구하고 어디서 거미가 자꾸 들어오는지 모르겠습니다. 

청소를 해도 구석구석 천장이나 모서리 부분은 잘 신경쓰지 않다보니 거미가 때로 보이는데요. 없애도 시간이 지나면 다시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알아본 몇가지 방법을 통해 효과적으로 거미를 제거했는데요. 그럼, 집거미 퇴치방법 꿀팁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거미 퇴치방법 꿀팁

1. 유칼립투스 오일 

유칼립투스 오일은 천연 방충제인데요. 거미 뿐 아니라 모기나 날파리 등의 벌레도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유칼립투스 오일 혼합물이 모기를 대상으로 3시간동안 95% 이상 접근하지 못하도록 보호했다고 합니다. 유칼립투스 오일을 이용해 거미가 자주 발생하는 곳에 뿌려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계피

벌레는 계피의 강한 향을 싫어한다고 하는데요. 구석진 곳이나 거미가 자주 나타나는 곳에 계피를 살짝 뿌려놓으면 됩니다.

3. 허브 

레몬그라스, 민트, 바질 등의 허브는 향도 좋지만 거미, 모기, 개미 등의 벌레도 막아주는데요. 방에 허브를 두는것만으로도 벌레를 막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레몬 껍질

레몬껍질도 마찬가지로 벌레가 싫어하는 재료인데요. 거미가 자주 나타나는 곳이나 있을법한 곳에 레몬 껍질을 비벼 주면 된다고 해요. 레몬 향이 워낙 강해 발라진 곳에는 거미가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5. 식초

식초는 강한 향으로 거미를 내쫒는다고 하는데요. 식초를 이용하는 방법은 식초와 물을 섞어 스프레이통에 넣어 뿌려주면 됩니다. 

6. 마로니에 열매

마로니에 열매를 문이나 창틀 옆에 두면 거미가 들어오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만약 마로니에를 구하기 힘들다면 밤을 이용해도 된다고 해요

거미는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는 않지만 집안에 자주 발생한다면 거미퇴치에 집중하는것보다 집안 청결에 힘쓰는 것이 좋은데요. 거미가 자주 생기는 이유가 거미가 잡아먹을 해충이 많아서라고 합니다. 때문에 해충이 생기지 않도록 집안 청결에 신경을 써야 하죠.

집안 구석구석 잘 청소해주고 뜯어진 방충망은 막아주며 열린 창문으로 거미가 들어오지 않도록 구멍이란 구멍은 모두 막는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집거미 퇴치방법 꿀팁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