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꿀절임 효능 9가지와 부작용, 먹는법
다양한 효능을가진 마늘이 건강에 이롭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항암작용과 함께 정력이나 원기를 보장하는 강장제 역할을 하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이런 마늘을 꿀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마늘 꿀절임 효능, 부작용, 먹는법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마늘꿀절임 효능
마늘의 효능은 굉장히 많은데요. 정력이나 원기를 보강해주는 강장제 효과가 탁월합니다. 또 갱년기 증후군이 있거나 스태미나가 쇠할 경우 기력을 채워주기도 합니다.
마늘은 천연 항생제라 불릴만큼 강력한 살균 기능이 있다. 마늘에 있는 알리신은 식중독 균을 죽이고 위궤양을 일으키는 헬리코박터 균까지 죽이는 살균 효과가 있으며 독소를 배출해 성장기 청소년들의 여드름 등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마늘에 있는 비타민C, 비타민B, 칼슘, 아연, 철분등은 소화도 돕고 면역력도 높이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떨어진 체력을 보충해주고 신체의 기관과 세포들의 활력을 증진시켜주어 체력 증진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저혈압은 무기력증과 현기증을 몰고 오는 질병으로 마늘을 섭취하면 혈압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탁월한 항암효과가 있으며 감기 등의 외부 바이러스를 차단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늘은 특유의 매운 맛으로 먹기가 어려운 점이 있는데요. 꿀과 함께 먹으면 맛도 좋고 건강에도 더 좋다고 합니다. 일주일만 먹어도 신체 변화를 느낄 수 있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마늘은 요리해서 먹는것보다 날것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마늘에 풍부한 셀레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를 맑게 해주어 혈관에도 좋은 효능이 있으며 피부 미용이나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마늘꿀절임 부작용
마늘 꿀절임 부작용으로는 식사 전 섭취할 경우 위궤양이 있는 분들은 위가 쓰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 당뇨환자의 경우에는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 꿀절임 만드는법, 먹는법
꿀마늘 만드는법은 꼭지를 제거한 통마늘을 15분 가량 찐 다음 마늘을 다져 꿀에 재서 일주일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키면 되는데요. 매일 아침 저녁으로 하루에 3~4숟가락 정도 섭취하면 됩니다.